캐네디언 친구의 생일파티 초대
안녕하세요, 캐나다댁 루루입니다.
캐나다에 처음 이민을 왔을때 루루네 삼남매는 초등학생과 유치원생 이었습니다. 영어 한 마디를 못하고, 알파벳도 모르고 갔던 삼남매는 요상하게 학교에 들어가서는 생일파티초대를 많이 받았습니다. 아마도 새로운 친구라서 뭔가 신선한 느낌이 들어서 그랬을까요?
언어를 뛰어넘어서 다들 어린 아이들이라 조금만 코드가 맞아도 쉽게 친해질 수 있기 때문이었을것입니다.
그나저나 문제는 아이들이 아니라 어른들이지요. 네네, 아이들은 어른들 보다 훨씬 잘해내고 좀 더 쉽게 적응하지요.
ASAP, RSVP 답변 리스트
이렇게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면서, 종종 생일파티초대를 받아오면, 초대카드나 메모? 같은 종이에 ASAP 또는 RSVP 전화번호가 항상 써있습니다. ASAP의 의미는 많이들 아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As Soon As Possible 가능한 빨리 대답을 해달라는 것이지요. RSVP(Répondez s'il vous plaît) 는 Respond, if it please you라는 의미로 역시 답변을 해달라는 건데,좀 더 예의바른 느낌이라고 할 수 있는것 같아요.
처음 이곳에 왔을때는 이런 메세지에 어떻게 대답해야지 공손한것인지, 또는 기분 좋게 의사를 밝히는 것인지 도통 알 수가 없어서 무척 답답했던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제가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구글 검색을 어찌나 했는지 모릅니다.
그 중 대표적인 내용들을 발췌해보았습니다.
답변의 좋은 예문
- “I’m excited to join the celebration! Looking forward to it.”
- “Count me in! Can’t wait for the party.”
- “Thanks for the invite! I’ll definitely be there.”
- “I’m delighted to accept the invitation. Can’t wait!”
- “Absolutely! I’ll be there to celebrate with you.”
- “Count me in for the party please.”
- “I’d love to join! Excited for the party.”
- “Thanks for thinking of me. I’m looking forward to it!”
- “I’m thrilled to accept your invitation. Excited for the celebration!”
- “I’m absolutely in! Thanks for inviting me to your special day.”
- “I’m all set to attend. Thanks for including me!”
- “I’m happy to RSVP with a yes. Looking forward to it!”
- “I’ll definitely be attending. Excited to celebrate with you!”
- “Thanks for the invitation. I’m happy to accept!”
- “I’m thrilled to confirm my attendance. Can’t wait!”
위에 보이는 I 를 자녀의 이름으로 변경하는 방법으로 다양하게 써먹었습니다.^-^
저는 이런 방법으로 초기에 많은 위기를 넘겼습니다. 당시엔 챗지피티 같은건 없어죠. 구글신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아이들이 중, 고등학생이 되었고 이런 초대카드나 메세지를 보낼 일이 생기면, 마음 편하게 보내게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위에 문장들이 약간 오그라드는 느낌이 있습니다.
현실 답변은 어떻게?
현실적인 답변은 우리 아이를 초대해줘서 고맙고, 그날 갈수있을거야. 우리애가 정말 기대하고 있네~등등 우리의 마음을 전달하면 되고,
간단하고 명료하면서 친근하게 보내면 좋을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 성향에 따라 더 많은 메세지가 오고 갈 수도 있구요.
아래 이미지는 실제 주고 받은 메세지입니다. 엄마들 마다 답변의 방식도 다르고, 톤도 서로들 다른 느낌입니다.
루루의 캐나다 살이 동안, 현실속에서 겪을 만한 생일파티 초대메세지에 어떻게 RSVP 나 ASAP 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지 경험을 나누어보았습니다.